본문 바로가기

대주·KC 뉴스/시선집중 대주·KC

캄코모터, ‘IT’s TIME TO PLAY’ 베뉴(VENUE) 런칭쇼 성황리 개최

 

  5월 30일 캄보디아 현지법인 캄코모터는 캄보디아 프놈펜 이온몰 센속점 특별행사장에서 소형 SUV ‘베뉴(VENUE)’의 런칭쇼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It’s time to play(이제 놀아볼 시간이야)’라는 컨셉 아래 열린 이번 행사는 현지 유튜버와 SNS 인플루언서를 포함한 잠재 고객 약 200여 명이 참석하여 큰 호응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런칭은 2021년 첫 도입 이후 두 번째 출시 행사로, 고급차 중심의 캄보디아 자동차 시장을 보다 실용적이고 감성적인 모델 중심으로 재편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캄코모터가 새롭게 선보인 베뉴는 인도 현지 생산 모델로, 캄보디아 내 경차(SUV-A 세그먼트)시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대응하기 위한 전략 차종이다. 콤팩트한 차체와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갖춘 베뉴는 특히 MZ세대, 그중에서도 Gen Z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실용성과 감성 요소를 모두 겸비한 모델이다. 베뉴는 도심형 SUV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수요 확대가 기대된다.

  캄코모터 관계자는 “이번 런칭쇼를 통해 젊은 소비자들의 감성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새로운 SUV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계속해서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포지셔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캄코모터는 이번 런칭쇼에 이어 2회에 걸친 시승행사 및 기자회견을 통한 집중 홍보기간을 가질 예정이다.